초월세계


마스터 박희준


우스이레이키의 역사


출간도서 번역서적


레이키요법의 효과


보도자료

직장인 힐링 코너

스트레스에 휩싸여 사는 직장인들

국제적인 경제 전쟁과 환율 전쟁의 격화, 기업내의 업무와 직제의 복잡 다양화, 직장에서의 대인관계의 문제와 학벌, 인맥의 열등감, 고령화에 따르는 재취업, 재고용의 문제 등은 직장인들로 하여금 스트레스에 휩싸여 살게 만드는 주요 요인들이다.

그런데 이 같은 스트레스에 기인하는 마음의 건강 즉 멘탈 헬스의 문제는 육체의 건강과는 달라서 눈에 잘 뜨이지 않고 인지하기도 쉽지 않아 문제가 점점 쌓여 갈수 있다. 이런 상태를 그대로 방치해 두면 마음의 건강이 스스로도 의식하지 못하는 중에 점차로 건강이 좀먹어 들어간다.

이런 때에 나타나는 증상이 잦은 불면증, 식욕부진, 성욕감퇴, 소화불량, 불안초조, 의욕부진, 우울 경향 등의 증상이다. 특히 이렇다 할 증상은 나타나지 않으면서도 공연히 마음이 어둡고 세상과 접촉하기가 싫어지고, 열등감이 강해지기도 한다. 마음의 건강도의 저하, 멘탈헬스 부전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증상들이다.

 

레이키 요법을 통해 창조성이 저절로 솟아난다.

직장인들의 업무 대부분은 창조성을 요하는 업무들이다. 보고서를 하나를 쓰려해도 순간순간의 창조성이 요구된다. 그런데 스트레스가 쌓여서 심신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 제일 먼저 나타나는 것이 창조성 장애이다. 창조성의 발동에는 머리에서 에너지가 많이 쓰이게 되는데 에너지를 스트레스와 싸우는데 쓰고 있다 보니 에너지 고갈 상태를 보이는 것이다. 이것이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이다. 이런 현상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업무 능률은 점점 떨어지고 심신의 건강은 더욱 더 좀 먹어간다.

그래서 이런 상태에서 하루 속히 벗어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이다. 이런 때의 최선의 해결책이 바로 스트레스로 인해 굳어져 있는 심신의 긴장을 해소시키고 심신의 에너지를 보충하는 일이다. 심신의 긴장만을 해소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리랙세이션법(긴장이완법)이나 명상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지만 이것을 제대로 하려면 자기의 에너지를 많이 써야한다는 데 문제가 있다.

 

레이키 요법은 에너지의 조화를 동시에 달성하게 해 준다.

그런데 레이키 요법은 리랙세이션(긴장이완)과 에너지의 보충, 에너지의 조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세계 제일의 최선의 방법이다. 레이키 요법은 퇴근 후에도 가볍게 받을 수 있는 힐링법이라는데 특히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레이키 요법은 氣(기) 에너지 요법이면서 동시에 파동요법이기도 하다. 레이키는 [우주에너지] 라고도 불리는 미세 에너지이다. 기공법, 한의학 등에서 말하는[氣]와 레이키, 요가등에서 말하는 [프라나] 혹은 [서틀 에너지]는 모두 이 [우주 에너지]를 말하는 것이다.

 

퇴근 후에 가볍게 받을 수 있는 미세 에너지 요법이다.

인간을 포함하는 이 우주 만물은 [초끈=파동]으로 이뤄져 있다. 사람의 질병이나 운, 불운, 풍수 등에서 말하는 장(場)의 기운 등을 포함하는 삼라만상의 현상은 이 파동의 변화에 의해 일어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우리들 현대인은 물질 만이 우주의 모든 것의 구성 요소라고 생각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근대 과학이 발달할 때 까지는 인류는 모든 현상은 이 같은 파동 법칙으로 성립돼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감지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렇게 우주 에너지의 존재를 알고 있었던 인류는 옛날부터 이 우주에너지(파동)를 다루는 기술도 알고 있었다.
옛날의 샤먼이나 선도수련가, 침술사들은 이 같은 파동(氣)을 다루는 기술을 알고 있었던 사람들이다.
옛 사람들은 나무나 물, 소금이나 숯, 수정이나 보석 등이 가진 파동이 사기(나쁜기운)를 제거해 아픈 사람들을 힐링(치유)해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적으로 알고 있었다. 옛 사람들의 이런 힐링 능력을 오늘날 대신해 주고 있는 것이 바로 레이키 요법이다.

 

행복감(긍정적 감정)이 저절로 흘러 나오고 유지된다.

氣치료법, 파동 요법으로서의 레이키 요법은 단순히 육체적 부전(不全), 불건강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우리를 “행복한 상태”로 만들어 주기도 한다.
레이키 요법을 처음으로 경험해 본 어느 직장인은 “사람에게 이렇게 행복한 마음 상태가 있다는 것을 미처 몰랐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느라고 늘 스트레스에 쌓여서 살다보니 늘 마음 무겁게 사는 것이 인간의 본태인 줄로 알았습니다. 갓 난 아기였을 때의 가볍고, 산뜻하고, 상쾌했던 마음을 이제야 다시 맛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