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세계


마스터 박희준


우스이레이키의 역사


출간도서 번역서적


레이키요법의 효과


보도자료

레이키와 일상생활

레이키 요법은 원래 일상 생활 속에서 생겨난 기법이기 때문에 일상 생활의 온갖 상황, 장면에서 쓸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하루의 원기를 북돋기 위해서도 쓸 수 있고, 돌연히 이가 아플 때도 쓸 수 있다. 어깨가 결리거나 눈이 피로할 때에도, 변비나 복통 등 일상의 사소한 문제에도 사용한다.

인생에 대한 불안이나 대인관계의 고뇌가 있을 때 등에 사용해도 기의 응체가 제거되고 스트레스가 사라져 친절심이나 자애로운 마음이 나타난다.
일상생활 속에 습관화해 가면 알게 모르게 눈과귀의 기능이 좋아지고 피부에 윤기가 돌고 몸 전체가 원기 왕성해진다.

레이키를 전수받은 사람에게 일상생활에서의 레이키의 실천은 유익하고 살맛나는 경험이다. 레이키의 경험이 쌓이면 쌓일수록 우리는 경험할것이 더욱 많고 배울 것이 더욱 많고, 탐구할것이 더욱 많다는 것을 알게된다.

우리의 가장 깊은 의식의 세계인 본성(참나)의 세계는 감사와 봉사의 정신이 바탕이 되는 레이키의 실천이 쌓여 갈수록 그 비밀스러운 모습을 드러낸다. 우리가 레이키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길수록 본성은 그 비밀스러운 모습을 우리에게 드러낸다.

우리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로는 그동안 레이키를 전수 받은 분들에게서 여러 가지 질문이 들어온다. 드물게 들어오는 질문 가운데서 중요한 질문은 레이키 능력이 없어진 것 같은데 어떻게 된 것이냐는 질문이다.

레이키는 한번 전수받으면 그 능력이 평생 없어지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어째서 능력이 없어지느냐는 것이다. 레이키를 전수받은 당초에는 분명히 힘이 느껴졌는데 현재는 거의 힘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심지어 어떤 분들은 아무런 힘도 느껴지지 않아 레이키의 실천을 중단하고 있다고 하기도 한다.

이런 문제는 사실 미국, 일본 등의 세계 레이키계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문제이다. 레이키는 한번 전수를 받으면 그 능력이 평생 소멸하지 않는 것도 사실이지만 능력이 잠복하는 일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능력이 잠복하는 원인은 당사자의 일상생활에 있다고 할 수 있다.

  • 첫째는 당사자가 스트레스가 많은 생활을 하게 되면서 몸 여기저기에 에너지가 흐르지 않는 응체처가 많이 생겨서 레이키 에너지가 정상적으로 흐르지 못하게 되어 타인 치료나 자기치료에서 에너지가 흐르지 못하는 경우이다.
  • 둘째는 당사자가 특정한 가치관이나 종교에 고착되어 있으면서 심층에서 레이키에 대해 의구심이나 불신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이다.
  • 셋째는 당사자의 식습관이나 주거환경등에 문제가 있어서 몸에 독소나 노폐물이 많이 쌓이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에도 레이키요법을 한 두 차례 받거나 어튠먼트를 한 번 받으면 금방 능력이 다시 회복된다. 그래서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에서는 월 1회의 교류 모임을 통해 능력의 부활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