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세계


마스터 박희준


우스이레이키의 역사


출간도서 번역서적


레이키요법의 효과


보도자료

레이키인의 성공철학

레이키를 배운 사람의 성공 철학은 세상의 보통사람의 성공 철학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것이 되어야 한다. 레이키는 사람이 단순한 『빛(光)과 파동의 수신체』가 아니라 『빛과 파동의 발신체』라는 놀라운 사실에 눈 뜨게 해 주는 만큼 성공의 개념도 자연히 달라지지 않을 수가 없다. 레이키의 최종 목표는 깨달음에 있으며 깨달음을 이룬 사람은 저절로 세상과 주위에 사랑의 빛과 파동을 방사하는 발신체가 되어 간다. 성공적인 삶은 여기서 나온다. 현대 레이키에서의 깨달음은 궁극의 리랙스를 얻는데서 온다. 심신이 부조화한 곳에는 반드시 긴장이 있고, 고착이 있고, 마음의 응어리가 있고, 스트레스가 있고, 에너지의 정체가 있다. 궁극의 리랙스야말로 이들 고착을 녹이고 해방시켜 조화로 이끄는 열쇠가 되는 것이다. 리랙스를 저해하는 것은 공포이고 분노이고 절망감이고 슬픔이고 자아중심적 사고이다. 이것들은 자기방어 본능 때문에 반드시 과도한 긴장을 가져 온다. 여기에는 대우주, 대광명의 인도를 받아 살아가고 있는 사실에 대한 자각의 결여가 있다. 궁극의 리랙스를 얻기 위해서는 대우주의 생명원기를 믿고 모든 것을 대우주에 맡긴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며 아룰러 우주의 리듬과 항상 공명하는 일상생활을 이루어 가는 일이 필요하다. 레이키의 실천은 바로 이를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즉 레이키의 발견자인 우스이 미카오 씨가 도달한 『우주의 레이키와 몸안의 레이키가 공진, 공명하는 우주가 곧 나이고 내가 곧 우주(宇宙卽我, 我卽宇宙)인 일체감을 달성하는 경지』를 이루는 것이 이것이다. 레이키에서는 제4상징과 더불어 사는 생활속에서 이것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되어 있다.

레이키인이 성공적인 생활인이 되는데 활성할 수 있는 기법의 하나에 이런 것이 있다. 잠자리에 들때 건욕을 하고, 제4상징을 그려 자기가 뒤집어 쓴다음에, 자리에 누워 자기가 건강하고 에너지로 가득차 흘러 넘치고 있는 모습을 이미지로 그리면서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더없이 건강하며 빛으로 가득 차 흘러 넘치는 몸이 되어 가고 있다』고 마음 속으로 암시를 준다. 이처럼 몸안의 레이키(氣)를 증폭시키려면 우주와 자기의 파동을 같은 주파수로 맞춰야 한다. 이렇게 되려면 소원을 한결 같게하여 매일 계속할 필요가 있다. 어떻게 해 볼 수 없는 비관적인 상황에 처할지라도, 그 소원이 이루어질 것임을 굳게 믿고 계속해서 기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레이키인은 유모어 감각이 있는 사람은 대인 관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싱긋웃는 얼굴은 그 자체가 섹시한 것이기도 하다. 즐거움에는 본질적으로 사람을 사로잡는 힘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즐거움에 저항하지 못한다. 스스로 즐거움을 느끼고 있으면 사람들은 저절로 이끌려 온다. 그저 미소를 짓기만 해도 생화학상 큰 변화가 일어나 에너지가 올라 간다. 즐거움을 마음 밑바닥에서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이, 거래 상대와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제 조건이 된다. 즐거워할 줄 아는 능력이야말로 성공인의 가장 중요한 능력이다. 어떤 인간 관계이건 그것은 삶의 즐거움을 늘릴 수 있는 관계여야 한다.

레이키인은 또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고 싱싱하게 살아 갈 수 있는 비결을 터득하는 사람이다. 그것은 어떤 곤란한 일이 닥쳐와도 오히려 그것을 기쁜 일로 바꾸고 긍정적 발상을 하는 일이다. 곤란한 일에 대해서도 그것을 우주의 보이지 않는 손길이 가져다 주는 배움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마음 밑바닥에서 감사의 기분으로 마주 대하게 되면 스트레스 없이 살아 갈 수 있다는 것을 레이키인은 레이키의 실천을 통해서 배운다. 레이키의 실천을 통해 에너지의 파동의 폭을 넓혀두면 무슨 소리를 듣거나, 무슨 험담을 듣거나 신경 쓰이지 않게 된다. 성공하는 사람에게 공통되는 것은 어느 때나 『나는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일이다. 지금 비관적인 일이 일어났을지라도 다음에는 멋진 일이 저쪽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레이키를 오래 실천하면 저절로 이런 인물이 되어 간다. 오늘은 감사하다. 내일엔 더 좋은 날이 온다. 자연스럽게 이런 생각이 자리잡혀 간다. 운을 좋게 돌려 성공하고 미래를 풍요롭게 하는 노하우가 있다. 그 궁극의 노하우는 항상 사랑과 조화를 가지고 생각하는 버릇을 들이는 일이다. 인생속에서 사랑과 조화를 유일한 가치관으로 삼는 생활 태도를 선택해 가는 것일다. 사실 레이키의 기본 정신은 사랑과 감사와 조화와 봉사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레이키의 실천인에게는 이런 가치관은 저절로 형성되어 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사랑의 에너지 파동을 올리려면 매일 매일의 생활 속에서 감사하는일, 반성하는 일을 계속해 가야하며 이것은 레이키의 가르침속에 있는 것이다.

  1. 오늘 하루만은 화를 내지 맙시다.
  2. 오늘 하루만은 걱정을 하지 맙시다.
  3. 매사에 대하여 감사합시다.
  4. 생업에 힘씁시다.
  5.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사랑으로) 대합시다.

레이키의 실천가는 『빈 마음』이 되는데 익숙해져 있는 사람이다. 레이키 요법은 빈 마음(무념 무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빈 마음으로 있으면 정말로 모든 일이 순리 대로 풀려 간다. 레이키 요법은 우주 의식과 공명, 동조하는 가운데서 하는 작업이다. 우주 의식과 동조할 수 있는 사람은 마음의 틀을 모두 없애고 자유로운 마음으로 될 수 있는 사람이다. 여기서 말하는 자유로운 마음은 자기의 일 만을 생각하는 자아 중심형의 자유가 아니라 세상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길을 만들어 가는 창조성의 자유이다. 고요한 바다처럼 마음이 고요하게 유지되고 있는 『무엇에도 묶이지 않는 빈 마음의 상태』에 있으면 너와 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창조적 발상이 술술 솟아난다. 자유인은 세상의 가치 기준에 묶이지 않고, 척도에 묶이지 않는다. 또한 노력은 해도 느긋한 노력, 즐거운 노력을 하는 것이 자유인의 노력이다. 우격 다짐으로 하지 않고 적당히 하는 것이 자유인이 노력하는 모습이다. 레이키의 실천을 통해 우주 만물의 하나됨에 눈 떠 무아. 몰아의 심경에 이르르면 심신에서 진공자장이 저절로 발생한다. 이것은 모든 것을 끌어 들이면서 싱크로니시티(공시성), 원활화 현상, 높은 에너지 현상, 피크(정상)체험등을 속속 일으키게 된다. 진공 자장은 깨달음을 이룬 사람의 심신에서 발생하는 신비로운 에너지를 말한다. 이 에너지는 에고(我相)에 바탕을 둔 이른바 염력이라는 것과는 다른 것이다.

즐거움이 있는 곳에 진리가 있다. 『즐거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도록 되어 있는 일을 즐겁게 하는 것』이 인생의 진리이다. 즐거움에는 몸의 즐거움, 마음의 즐거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의 즐거움, 영혼의 즐거움이 있다. 영혼의 즐거움은 영성(靈性)의 영역에서 느껴지는 즐거움이다. 몸의 즐거움, 마음의 즐거움을 넘어선 영역의 즐거움이다. 자기의 생명이 다른 존재들과 우주 대자연에 의해 살려지고 인도되고 있음을 마음속 깊숙이 실감으로서 느끼는 체험이다. 우주와의 융합감으로 가득차는 체험이기도 하다. 레이키의 실천가에게는 이것은 너무도 당연한 체험이다. 거리에 제한을 받지 않는 원격 치료를 수시로 체험하고, 동식물등 만물과의 교감을 체험하는 레이키의 실천가는 만물의 하나됨을 누구보다도 생생하게 느끼며 사는 사람들이다.

레이키인은 우뇌(右腦)형 자기 계발의 실천가가 되어야 한다. 좌뇌형 자기계발은 이기적인 동기에서 출발하는 것이지만 우뇌형 자기계발은 이타적 동기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좌뇌형이 자아. 대립. 비교. 경쟁을 특징으로 하는 데 비하여 우뇌형은 사랑. 일체화. 조화를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그리고 자연 환경, 우주와의 관계를 깊게 해 가고 우주적인 생활 태도로 사는 것이다. 우뇌형의 자기계발은 자기의 삶의 참다운 의미와 본성(진아)의 발견을 목표로 하면서 그것이 널리 인류애와 생태계의 존중으로 이어지고 있음이 특징이다. 새로운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매일 매일이 감사한 하루, 충실한 하루이다. 참다운 자기 계발은 단순한 성공철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본성(진아)을 깨닫는 일이다. 충실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사는 열쇠는 『자기가 어떻게 살려지고 있는 지를 깨닫는 일』이다. 사랑과 조화, 자비와 이타, 무욕과 무아, 창조와 질서 같은 것이 우주의 원리이다. 이같은 우주의 원리를 자기의 자질로서 현현시키는 것이 깨달음의 실천이며 레이키인의 실천이다. 우뇌는 사랑의 뇌, 평화와 협조의 뇌, 일체감의 뇌이다. 일체감과 평화, 사랑의 마음이 작동할 때 우뇌가 열리면서 초감각적 지각(ESP)의 능력도 발현하게 된다. 우주의 법칙은 조화로운 세상의 실현에 있다. 진. 선. 미는 물론이고 약동성, 개성, 인내, 단순성, 정의, 질서, 풍요로움, 즐거움, 자기 충실, 필연성, 완성이 우주의 의사이다. 이같은 우주의 의사에 따라서 사는 것이 행복이며 성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