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세계


마스터 박희준


우스이레이키의 역사


출간도서 번역서적


레이키요법의 효과


보도자료

우스이레이키의 역사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는 이미 세계인의 공용어가 되어 있는 레이키(Reiki. 靈氣)를 우리나라에 올바로 전하기 위해서 199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레이키를 발견하고 개발한 일본의 우스이 미카오(1865~1926년)씨가 1910년대 말부터 일본의 대중들에게 레이키를 보급하기 시작한 이래 레이키는 특히 미국의 레이키 관계자들을 통해서 전세계 50개국 이상에 보급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부터 미국을 통해 전세계로 보급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여러 사람, 여러 갈래를 거치다 보니 우스이씨가 하던 우스이 레이키 본래의 내용이 빠지고 에너지의 질에 차이가 나는 갈래도 생겨 났습니다.

이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저(박희준)는 올바른 레이키를 우리나라에 보급하기 위해서 서양식의 여러 갈래의 레이키를 배운 외에 일본에서 소수의 인물에게만 전해지는 우스이씨 본래의 『우스이 레이키』를 전수 받고 이것을 국내에 보급하는 일에 힘써 오고 있습니다.

『우스이 레이키』는 氣 치료법, 氣의 생활술인 동시에 마음을 닦고 도(道)를 닦는 법이기도 합니다.

레이키의 역사

레이키의 개발자인 우스이 미카오[1865~1926년) 씨는 지금부터 130년 이상 전인 1865년에 일본의 기후현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대 우주와 생명의 신비에 대하여 무한한 탐구심을 품어왔다.
독서를 좋아해 역사, 의학, 종교경전, 심리학, 동양학을 두루 섭렵했고 도교의 신선술, 주역, 인상학에 이르기 까지 깊은 지식을 가졌다.

이런 탐구와 수행 과정속에서 더욱 높은 경지에 이르러 세상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얻을 수 있지 않을 까 하여 3년간 죽을 각오로 명상에 몰두했다. 그러나 이렇게 해도 자기가 추구하는 궁극의 깨달음은 얻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답답함을 느끼고 있던 어느날 한 선승(禪僧)에게 의논을 했더니 [한번 크게 죽어보라]는 권유를 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그는 21일간의 단식 명상을 하기로 하고 교오토 근처에 있는 어느 산속으로 들어 갔다. 단식명상의 마지막 날인 21일째가 되던 날 명상을 하고 있던 그의 이마로 명멸하는 빛이 강렬하게 들어 왔다. 빛을 맞은 순간 우스이 미카오 씨는 황홀 상태에 빠지면서 의식이 확대되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눈 앞에는 청색, 보라색, 핑크 색등이 명멸하더니 마침내 백색빛으로 마무리 되었다. 레이키를 감득한 순간이었다.

이것이야말로 그가 오래 동안 갈구해 마지 않았던 우주의 근원과 이어진 순간이었던 것이다. 그에게는 이때부터 어마어마한 에너지와 파워(힘)이 생겼다. 그는 환자들을 상대로 충분한 치료경험을 쌓는 한편 능력을 제자들에게 전수하는 방법을 체계세웠다. 그것이 어튠먼트이다. 그의 이 방법은 하야시 추지로 라는 인물을 거쳐서 하와요타카타(1900-1980년) 라는 미국 태생의 일본인 2세 에게로 전해졌다. 이것이 1936~1938년 사이의 일이다.

오늘날 세계의 레이키는 사실상 이 하와요타카타 여사가 1970년~1980년 사이에 미국에서 양성한 22명의 제자(레이키 마스터)에 의해 전해진 것이다. 1990년대 초에는 일본으로도 역수입되었다. 미국에서 과학, 의학과 접목된 레이키가 전세계로 보급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일본에는 미국으로 전해지지 않았던 일부가 남아있었다.